주메뉴

홈으로 사회공헌 > CEO 인사말 PRINT

CEO 인사말

"따뜻한 자본주의를 실천하는 선도적 사회공헌 재단”이 되겠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주주와 이용자의 지지와 성원 아래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사회공헌을 실천하기 위하여 2009년 ‘KSD 나눔재단’을 설립하였습니다.
KSD 나눔재단은 그간의 경험에 기초하여 ‘회사성과의 사회환원’이라는 설립취지를 더욱 발전시키고자 2013년 11월 새로운 변화를 시작하였습니다.

첫째, 우리 재단은 사회공헌의 철학과 실천체계를 재정립하였습니다. ‘따뜻한 자본주의’를 실천하여 자본시장의 외연을 확대함으로써 회사의 가치를
사회와 공유해 나갈 것입니다.

둘째, 회사와 재단의 사회공헌활동에 중복과 비효율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수행조직을 정비하여 이를 우리 재단으로 일원화하였습니다.

셋째, 투명하고 건전한 기부문화를 실천하고자 후원단체에 대한 사전평가와 환류로써 후원의 효과성을 심사하는 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여기에 비영리 공익법인의 회계데이터를 활용하는 등 투명성 기준도 마련하였습니다.

넷째, 사회공헌사업 운영방식도 혁신적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습니다. 직원들의 재능기부, 금전기부 등에 더하여 파트너 기관과의 협력사업, 사회적
투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 성과를 최대화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할 것입니다.

“Finance and The Good Society”를 쓴 로버트 쉴러교수는 금융자본주의가 좀 더 민주화되고 금융의 불평등이 완화되어 경제적 가치의 공생기반이
강화되는 데에 금융의 미래가 있음을 지적한 바 있습니다.

한국예탁결제원 임직원 모두는 무엇보다 KSD 서비스에서 사회공헌이 시작되어야 한다는 점을 인식하여 매일 매일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여기에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사회적 기부를 더함으로써 KSD의 특별한 사회공헌을 수행해 나가고자 합니다.

이러한 마음으로 따뜻한 자본주의를 실천함으로써 회사의 가치를 높이고 우리 사회와 자본시장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KSD 나눔재단이사장 이병래

  • 콘텐츠 관리 : 나눔재단
  • 전화번호 : 안내

퀵메뉴

KSD Bar